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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리
- 패스트 팔로워 전략
- 퍼스트 무버: 시장에 없던 제품, 서비스를 내놓고 키워감
- 패스트 팔로워: 빠르게 벤치마킹/모방하여 서비스를 내놓음
- 타켓을 정확하게 설정하여 그 타겟층에 대한 만족을 크게 가져갈 수 있는 서비스로 패스트팔로워 전략을 사용
- 누구나 판매할 수 있는 한가지
- 처음 창업할때는 재능/지식 판매가 쉬움
- 재능/지식 판매의 콘텐츠화
- 정체성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는 방법
- 내가 어떤것에 행복하고 강점이 있는 사람인지 리스팅할 것
- 행복가치에 부합하는 일을 해야 오래가져갈 수 있음
- 강점, 행복, 시장의 니즈의 교집합을 찾기
- Bottom-Up, Top-Down 방식의 가설 추출 방법
- Bottom-Up: 불편했던 부분 생각 -> 시장이 있는지 파악
- Top-Down: 시장 트랜드를 먼저 파악 ->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 파악
- 스토리텔링의 중요성
- 에브리타임: 초창기 시간표기능 -> 서비스 확장하여 커뮤니티 개설
- 리멤버: 초창기엔 명함만 관리 -> 서비스 확장하여 구인구직 플랫폼 개설
- 단계별 성장에 대한 시나리오를 고민 해야됨
- 리스크없이 팔아보는 방법
- 미리 팔아보기: 최소자본으로 높은 퀄리티 상품 만들기
- 제작 보조툴
- 아임웹: 랜딩페이지 제작
- 망고보드: 디자인
- 스마트스토어, 크몽, 탈잉, 숨고, 쿠팡 등의 플랫폼 이용
- 고객 유입 채널 설계와 퍼널 크랙 진단 기법 돌다리 이론
- 퍼널: 소비자가 우리 물건을 인식한것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그래프
- 인지 -> 호기심 -> 몰입 -> 의심 -> 욕구 -> 구매 -> 재구매
- 하나라도 건너뛰면 재구매까지 이어지지 못함
- 네이버 노출 최적화 전략
- SEO
- 네이버검색광고 > 키워드도구 > 키워드별 유입량 확인하여 PC, 모바일에서 어느것이 유입 더 많은지 확인
- 파워링크보단 웹사이트, 블로그, 지도 등의 섹션 점유하기
- 페이스북/인스타 소셜 광고 전략
- https://www.facebookblueprint.com/student/catalog
- 이벤트 관리자 페이지
- 전환광고가 유리(구매전환 목표)
- 예산이 적다면, 구매버튼(모수가 적어 일반화의 오류발생가능) 보다는 잠재고객, 결제시작으로 설정하면 이벤트 더 많음
- 브로드타겟-상품당 2개의 캠페인 돌리기 (잠재고객 목표, 1캠페인당 최소 3-4만원, 3-4일내 50개의 이벤트 발생 시) (하루 3-4만원 광고 집행했을 때 이벤트가 1-2개밖에 안일어난다면 무조건 30-40만원 정도 비용 필요)
- 리타게팅-잠재고객 대상(내 사이트에서 클릭 많이 한 고객 대상) 타겟에 대해 알고 맞춤타겟 숙지 필요 광고보고서 툴 확인하여 연령, 성별 등으로 결제시작 확인가능 확인 후 분석하여 결제시작 or 구매버튼으로 타겟 세팅
- 팔리는 카피 라이팅에 필요한 4가지
- 호기심-의외성(언매칭)을 이용해야 한다.(ex.무자본으로 11번 창업 어떻게 가능했을까?)
- 공감-타겟하는 고객들이 어떤 고민들이 있는지 파악
- 믿음-가치입증, 수치 명시적 표기, 권위 빌리기(뉴스, 메스컴, 유명인-명언) ]
- 넛지-사는 것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 선택을 하게끔 해야한다. (ex.꼭 필요한 사람들만 구매하세요.)
- 돈 안 들이고 마케팅 보도자료 쓰기
- 권위 빌리기를 통해 신뢰주기 위해 온라인 뉴스 채널 사이트 제보글 작성 (어느정도의 퀄리티, 오탈자 확인)
- 헤드-첫 1-3줄은 전체 요약(육하원칙)
- 본문1-좀더 자세한 설명, 흥미롭게 3문단 이내로 쓰는것 추천
- 본문2-추가로 알리고 싶은 내용 단 바꿔서 설명. 본문 1보단 짧게.
- 추가-기사 같은 부가적인 내용. 주로 관계자 멘트나 추가설명. 이미 나와있는 유사한글을 베이스로 하여 수정하며 작성하면 좋음.
- 뉴스 채널 사이트-플래텀, 벤처스퀘어, 머니투데이
- 기자 메일주소로 보도자료 송부(20-30명)
과제
- 가설 수립의 4가지 접근법' 중 하나 '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사용'
- 아이디어 : 소셜링 서비스
- 프립/블라인드에서 유행하는 소셜링을 운영자/신청자 모두 편리하게 신청 및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. 타국가 서비스 착안
- 라이프해킹스쿨 서비스 퍼널 크랙 진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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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지: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, 유투브/SNS 등의 활용을 많이 하고, 다양한 강사를 유입시켜 노출을 많이 하려고 하는 것 같다.
- 호기심: 사이트를 직접 둘러봤을 때, 썸네일이 크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지 않다.
- 몰입: 호기심 단계에서 사실 눌러보지 않을 것 같지만, 상세페이지의 내용들은 강사의 성과보다 (알수없는) 수강생의 후기를 먼저 보여주는 관점에서 몰입이 되지 않는다.
- 의심: 후기는 사실 작업을 하는 것이 많다고 생각하기에, 강사의 이력과 성과, 현재도 매출을 계속 동일하게 내고 있는지 등의 실제 지표가 궁금했지만 그런 부분들이 없어서 수강을 하지 않을 것 같다. 비용이 크다면 수강후기도 초점을 맞추겠지만, 강의의 퀄리티, 가격만큼의 강의 커리큘럼이 형성되어있는지를 볼것같다.
- 욕구: 할인기한은 사람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든다. 하지만, 의심을 지우지 못하고 비용에 의구심을 갖는다면 결제하지 않을 것 같다.
- 구매: 현재 강의의 구매의 결제시스템은 쉬웠다.
- 재구매: 재구매를 이끌려면 퀄리티가 좋아야 하는 것이 젤 중요할 것 같지만, 현재 강의는 돈낸 정도만 만족하는 것 같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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